직장인 부수입:크라우드픽 사진 작가 등록하기/크라우드픽 저작권

2021. 7. 26. 07:50Every day, Every moment/diary

출처:크라우드픽

크라우드픽 

 

크라우드픽 - 작가 가이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저작권 걱정 없는 상업용 이미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www.crowdpic.net

 

 

직장인 두번째 부수입을 시작했다!

첫 번째는 애정담은 티스토리,

두번째는 애정담은 사진을 판매하는 크라우드픽

 

원래는 스톡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해외사이트라 저작권등 더 까다롭다고 해서

일단은 국내 사이트 크라우드픽으로 시작하려 한다

 

가입은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네이버 연동으로 가입도 가능하고 다른 이메일 주소로 가입 가능

나는 네이버로 간편하게 가입했다

사진이 몇만장이나 되어서 고르느라 꽤 힘들었다

그렇게 힘들게 골랐지만서도 삭제 된 사진이 꽤나 있었음.

왜냐하면 저작권 때문!

 

어찌됐건 상업적이던 비상업적 용도이던 사진을 판매하는거라 저작권 관련해서 꽤 까다로웠다.

사실 까다롭게 하는게 맞기도 하고..

 

그렇게 고심해서 15장 사진 정도 올려두고 심사중이다!

 

제~발 무사히 통과 되기를!

 

사진이 암만 본인이더라도 초상권 동의를 했다는 문구를 꼭 꼭 같이 넣어두어야함!

 

본인도 초상권 동의를 넣어야하는데 친한 지인/가족은 물론 당연히 초상권 동의를 확실히 얻어야겠쥬?

나중에 서로 불편한 관계가 되지 않도록 깔끔하게 서면으로 받아둡시당

 

초상권 말고도 이런 재산권 관련등 많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사전에 꼭 체크해야할 것 같다

사진 몇장 올리고 돈을 벌다니?!

하고 돈 몇푼 벌겠다고 사진 올렸다가 후에 배로 돈이 나갈 수도 있으니 모두 모두 조심 해야 한다!

 

나도 예전에 포스팅 관련해서 저작권 문제가 있었는데 참 마음이 많이 아프고 기분이 너무 상했었다

사진 뿐만이 아니라 글도 본인의 머릿속에서 생각해서 쓴 "창작"인데 함부로 복사해서 갖다 붙이지 않았으면 싶다.

 

모든 저작권이 존중 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어쨌든 

 

나도 얼른 사진이 승인 나길!!

안되면?

다시 하기!

 

이 포스팅을 보는 모두들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