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프랑스여행> 영화 향수의 도시, 그라스(Grasse) 당일치기 여행

2018. 9. 2. 17:10TIPS FOR TRIPS/ Southern France; Nice, Monaco

SOUTHERN FRANCE #2. Grasse

-모나코에서 그라스 가는 방법.

- 영화 '향수'의 마을, 그라스 당일 치기

예전에 영화 향수를 참 인상깊게 봤던 기억이 있다.

내가 향수 영화를 처음 접했던건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께서 알려주셔서 보게됐었는데 보고나서 적잖은 충격을 받았던 것 같다.

그 뒤로 향수 책도 보고 영화도 몇번이나 더 봤던 것 같다.

처음 봤을 땐 이해하지 못했었다. 굳이 향을 위해 저렇게까지..? 했는데 향에 민감해진 지금은 왠지 이해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

그래서 날씨 좋은 어느 주말,

마침 가깝기도 하고 한번쯤 가보고 싶기도 해서 시간을 내서 향수의 마을, 그라스에 당일치기로 다녀왔다!

원래 당일치기 여행을 좋아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시간적 여유도 괜찮았지만 그라스가 작은 도시라 1박까진 필요 없을 것 같아 당일치기로 결정!

오는 길에 깐느(Cannes) 도 잠깐 들렸었는데 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Monaco to Grasse (모나코에서 그라스 가는 법)

차 타러가기

Gare de Monaco 역 도착 ▶ 티켓 예매 후 TER 86016 에서 탑승 ▶ 약 1시간 40분 소요 (21정거장) ▶ Gare de Grasse 도착!

모나코에서 그라스도 니스처럼 기차를 타면 갈 수 있는데 그라스 역이 꽤 멀고 중간 중간에 에즈 빌리지, 니스, 깐느 등이 다 껴있어서 나처럼 잠시 들려서 놀다 갈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그래서 나는 기차+버스를 이용해서 다녀왔다.

기차 티켓은 26세 이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모나코에서 그라스까지는 약 두 시간정도 거리로 니스만큼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기차안에서 니스 해변, 에즈 해변 등 창 밖 풍경을 감상하다보면 시간 순삭!

예를 들면,

September 17, 2017.

이렇게!

긴 여정을 지나서 도착하면 당황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아래에 지도를 첨부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

솔직히 이 지도가 그렇게 큰 도움을 주진 않지만 막 도착했을 때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디부터 가야할지 방향 잡는 것 정도에는 도움이 된 것 같다.

향수의 마을, 그라스(Grasse).

나는 영화 향수 뿐 아니라 그냥 향수 자체를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출발 전부터 그라스에 대한 기대가 더 컸던 것 같다.

그랬는데 처음 그라스에 도착했을 때는 좀 당황스러웠다. 일요일이라 그랬는지 많은 상점들이 닫혀있었고 거리에 사람도 별로 없어서 도시가 참 조용했다.

그래서 이왕 이렇게 된거 날씨도 좋고 그라스 자체도 그렇게 크지 않길래 그냥 젤라또 하나 사들고 여기저기 걸어다녀보는걸로!

바이올렛 젤라또.. 그냥 리얼 꽃 씹어먹는 기분.. 색다른 젤라또를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향수의 도시니까!

라는 핑계로 향수를 사왔다 :p

다행히 향수 상점이 열려있는 곳이 있어서 구경 할 수 있었다!

향수를 직접 만들수도 있다고 했는데 시간상 그냥 내가 제일 좋아하는 향으로 사옴.

혹시 시간 괜찮고 체험하시고 싶으신 사람들은 한번 만들어봐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것 같다!

상점들이 많이 닫혀있긴 했어도 큰 상점이나 향수 박물관 같은 곳들은 다 열려있어서 그래도 잘 구경할 수 있었다.

이렇게 귀여운 투어 열차도 보고!

박물관도 생각보다 알차게 구성되어 있고 꽤 흥미롭게 봤던 듯.

그라스 여행은 날씨가 좋아서 더 들뜬 기분으로 다녔던 것 같다.

무엇보다 에즈나 생폴드방스와는 분위기가 달라서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비록 상점은 많이 닫혀있었지만 관광객이 많으면 돌아다니기 더 힘들수도 있었을텐데 차라리 잘 된 일인것 같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박물관이나 성당, 큰 상점들은 다 열려있어서 여행하기 괜찮았던 것 같다.

심지어 무료 입장도 많았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와서 이번엔 향수 만들기에 도전하고 싶다 :D

Cathedrale Notre-Dame Du Puy Grasses,

September 17 2017.

그라스 여행 포스팅 끝!